새누리당

이이재
 

기본정보

출생 1959. 3. 17.
정당
최종학력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졸업 석사
주소 강원도 동해시 청운1길
경력 정당인
전)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전) 한나라당 동해시삼척시 당원협의회위원장

선거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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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법활동

제목 제안일자 역할
19대 국회
643 개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5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5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5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2 발의자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2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2 발의자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11 발의자
민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05 발의자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2016-02-01 발의자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1-28 발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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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언

날짜 발언
2015-11-09 강원도 동해시․삼척시 출신 이이재 위원입니다.
참, 이 어족자원 고갈이 날로 심각합니다.
그래서 수산업 종사자들의 소득을 어떻게 지속 가능하게 할 것인가, 특히 이 어종별로 어떤 선박을 쓰느냐, 어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어종별 종사자들 간에 이해관계가 복잡하잖아요?
2015-11-09 그래서 거기에 절대 어떤 불이익이 고착화되는 그런 문제는 해소돼야 된다, 특히 어선․어구의 구조에 따라서 그것은 선원, 어선, 어민들의 안전에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빨리 개선을 해야 된다고 하는 차원에서 연근해어업의 어업조정에 관한 고시 문제를 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를 해 왔고, 아마 후보자께서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2015-11-09 문제는 이런 게 개선하겠다라고 말은 하는데 실제 제도적으로 과연 여기에 대한 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게 하고 있는데, 후보자님이 취임하신다면 이것은 정말 의지를 갖고 조속히 해결할 용의가 있으십니까?
2015-11-09 더구나 그 고시가 아무리 부적절하다 하더라도 지켜져야 하는 건데 강원도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게 경북에서는 허용되고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지금이라도 바로잡아야 되는 것 아닙니까?
2015-11-09 아무튼 취임하시면 기존에 공조조업의 원인이 잘못 진단된 데 대해서 바로잡고 또 이미 나와 있는 TAC 제도나 이런 것들을 활용해서 이 문제를 확실하게 그리고 조속히 해결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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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활동 보궐선거 데이터는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선거구 동시 출마
19대 국회의원 선거
[공약]
  • 동해안권 발전을 위한 북극항로 시대 조기 개척
    □ 추진배경 및 필요성
     ○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2020년 이후엔 연중 100일 이상 북극항로 자유항해가 가능(2050년 이후엔 연중 이용 가능)
     ○ 세계 물동량의 상당 부문을 차지하는 싱가폴 항, 상하이 항 등에 비해 연료비와 용선료 등의 비용면에서 상당한 경제적 효과 기대
     ○ 동해항은 북극해 통과, 동북아와 유럽으로 진출하는 가장 단거리 지역
     ○ 동해안권발전종합계획(동해/삼척 에너지·관광벨트), 경제자유구역 중심항만 역할과 연계
     ○ 국토개발의 한 축이면서 서해안권에 비해 낙후된 동해안권 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필요 
    ▶ 추진계획
     ⊙ 전용부두가 부족하고 하역비도 부산항에 비해 두 배 정도 높아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며 이 같은 인프라 부족으로 북극항로의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정부의 관심 밖에 놓여 있는 것이 현실
     ⊙ 동해항이 환동해권과 북극해로 나가는 전초기지로 유리한 여건을 갖춰 나가고 있는 만큼 북극항로 거점·전진기지로 육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부차원의 관심과 노력이 절실
     ⊙ 북극항로 개설에 대비해 쇄빙선 '아라온호'의 출항기지를 동해항으로 유치
     ⊙ 광역두만강개발계획(GTI) 및 북극항로 개설에 따른 물동량 증가 대비 항만규모 확장(20만톤) 및 컨테이너 중심의 전용부두 시설 확충 필요
     ⊙ 광역두만강개발계획(GTI) 물류거점항 지정계획시(부산항) 동해항 물류 거점항 추가지정(☞ 부산항 물동량 동해항 분산 필요)이 조기에 결정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
  •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FEZ) 조기지정
    □ 추진배경 및 필요성
     ○ 타FEZ와非경쟁적·차별적인 신산업 육성으로 자생적 지역발전 도모
     ○ 환동해 첨단소재산업과 명품 해양관광의 중심 조성
     ○ 환동해경제권의 교역 확대에 대응하는 선제적 물류거점 확보 필요
    ▶ 추진계획
     ⊙ 국가 신성장동력 산업인 첨단부품소재 산업을 특화·발전시키고 낙후된 동해안 지역경제의 자생력 강화를 위하여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이 조기에 지정
     ⊙ 동해항을 중심으로 한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지정으로 환동해 녹색소재산업과 교역비지니스 중심 조성
     ⊙ 동해안 경제특구로 급부상하는 신동북아 경제권 선점
     - 중국 동북 3성, 극동러시아, 일본 서해안지역 등 연안특구개발 대응
  • 원주~강릉 복선전철 동해·삼척연장
    □ 추진배경 및 필요성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에 따른 광역 접근도로망 구축
     ○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의 성공적 안착
     ○ 광역두만강개발계획(GTI)으로 동북아와 환동해권 국가 경제블럭화 체제 대비
    ▶ 추진계획
     ⊙ 복선전철 노선 동해 연장은 영동남부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므로 빠른 시간내에 조기추진 의지 천명 필요(2018 동계올림픽 기간 내 완공)
     ⊙ 포항~삼척(165.7km)동해중부선 철도 건설 공사가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 설계속도 상향 조정과 고속화 단계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원주~강릉 복선전철을 차제에 삼척까지 연장하는 것이 향후 철도건설 비용과 운영 효율성 측면에서도 바람직한 포석
  • 동해고속도로 삼척연장 조기 완공
    □ 추진배경 및 필요성
     ○ 국가기간교통망 시설확충 및 종합운송체계 확립
     ○ 남북교류 활성화에 대비한 간선도로 구축
     ○ 강원남부권 지역개발촉진 활성화에 기여
    ▶ 추진계획
     ⊙ 삼척~동해구간 사업비 집중투자(매년 1,000억원 이상)로 국가기간 도로망 조기완공
  • 국도 38호선(삼척 미로~태백 통동 간)건설 조기 완공
    □ 추진배경 및 필요성
    ○ 중부내륙과 동해안권 연결 국가기관 도로망 확충
    ○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지역 균형발전 및 경기 활성화 도모
    ○ 도로교통 개선으로 사회경제성장 기반 구축
    ▶ 추진계획
     ⊙ 삼척~태백구간 미투자 사업비 집중투자로 국가기간 도로망 조기완공
     ▶ 지원예산 : 2,942억원 - 부족한 재정지원으로 목표연도 내 완공 불가
     ▶ 당초 2012년에서 2년 연장(완공예정 2014년)
     ▶ 참고 : 태백 ~ 제천구간 86.83km 완공(2009년 12월)
강원도 동해시 삼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