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윤후덕
 

기본정보

출생 1957. 1. 9.
정당
최종학력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졸업 경제학 석사
주소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경력 정당인
(전)노무현대통령 비서실 정무비서관
(현)파주발전시민연합회 운정3지구비상대책위원회 자문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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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안일자 역할
19대 국회
1193 개
공무원연금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26 발의자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5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5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5 발의자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 2016-02-12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에 관한 질문) 2016-02-12 발의자
국무총리ㆍ국무위원 및 정부위원 출석요구의 건(경제에 관한 질문) 2016-02-12 발의자
공공주택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2016-02-05 발의자
북한의 제4차 핵실험 규탄 결의안 2016-01-07 발의자
대한민국 정부와 일본정부 간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합의 무효 확인 및 재협상 촉구 결의안 2015-12-31 발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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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언

날짜 발언
2016-05-03 여기 질의 순서가 있는데요?
2016-05-03 19대 국회 마지막 국방위의, 우리 상임위 전체회의라고 하니까 좀 책임감도 다시 느껴지고 또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반성도 되고 그럽니다.
현안에 대해서 몇 가지 좀 질문을 하고 또 확인을 하겠습니다.
지금 5차 핵실험이라고 공언을 하고 김정은이 구두로 지시한 게 ‘핵탄두 폭파 시험을 해라’ 이렇게 지시를 했다는 거지요?
2016-05-03 일반적으로 핵실험이라는 것하고 핵탄두 폭파 시험이라는 것하고는 달라요.
단어가 주는 뉘앙스도 다르고 위협의 정도도 다릅니다.
이게 어떤 차이가 있는 겁니까?
2016-05-03 그러면 일반적인 핵실험과 달리 핵탄두 폭파 실험은 핵무기를 훨씬 더 경량화하고 소형화했다는 뜻을 의미하는 겁니까, 아니면 실전 배치 가능한 수준까지 이르렀다고 주장을 하는 겁니까?
2016-05-03 1차 핵실험, 2차 핵실험, 3차 핵실험, 4차 핵실험 이렇게 연이어졌지요.
그게 3년, 3년, 4년이 걸렸습니다.
보통 국제사회에서 핵실험을 하고 그다음 핵실험을 할 때까지는 3년이 걸린다고 해요.
그게 기술개발을 위해서, 기술개발을 축적하는 시간이 그만큼 필요하다라는 판단 때문에 그렇게 얘기들 합니다.
그런데 지금 보고서에 수시로 핵실험이 가능한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보고를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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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더 이상 기술개발이 없다는 것을 우리 군도 인정을 하는 겁니까? (정두언 위원장, 김성찬 간사와 사회교대)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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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활동 보궐선거 데이터는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선거구 동시 출마
19대 국회의원 선거
[공약]
  • 1. 더 빠르게 통하는 파주, 교통문제! 반드시 해결
    (1) 광역급행· 직행버스 노선 신·증설
    - 서울로 직행하는 광역급행버스와 직행버스를 늘리겠습니다. 노선도 영등포·합정·당산·광화문 뿐 아니라 강남·여의도 등 다양화 하겠습니다.
    (2) 야당역사 조기 착공
    - 운정 1, 2지구 주민과 야당동 주민들이 이용할 야당역사는 운정 3지구 사업 일정과 연계될 이유가 없습니다. 설계와 동시에 조기 착공 및 조기 임시 개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운정역 활성화
    - 운정역 부근 버스차고지 건립이 조기에 완공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유일한 연결수단인 마을버스를 증차·증회시키고 열차 운행 시간에 맞추어 운행시간도 연장되도록 하겠습니다. 운정역 연결 도로를 완비하고, 중심상업지구 개발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운정신도시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4) 유류세 탄력세율 조정
    - 국회가 정한 교통에너지환경세 기본세율은 휘발유 리터당 475원인데도 정부는 탄력세율을 적용해 이보다 11.4%나 높은 529원의 세금을 걷고 있습니다.  국제유가가 오를 때는 유류세율을 내려서 내가 낼 기름값을 예측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5) GTX 노선 파주출발
    - 파주가 빠진 채 GTX 노선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에 출발역이 일산 킨텍스가 아닌 파주가 되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전체구간 50Km 범위로 제한된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을 다음 국회에서 고쳐서 파주 출발역의 장애물을 걷어내겠습니다.
    (6) 지하철 3호선(일산선) 파주 연장
    - B/C(편익/비용) 1.07으로 경제적 타당성도 입증됐습니다. 국회의 힘으로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시켜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 2. 지역맞춤형으로 발전하는 파주, 균형발전 실천
    (1) 탄현면 : 문화예술특구 지정 추진과 미술관 유치로 문화예술의 랜드마크로 만들겠습니다.
      1) 탄현중학교로의 등하교 교통 불편 해소     
      2) 통일동산지구 도시계획 변경, 주민 요구에 부응하는 계획 수립
      3) 유승앙브와즈 토지용도 변경
      4) 중규모 공공도서관 건립 추진
      5) 지하철3호선(일산선) 연장 (통일동산)   
    (2) 조리읍 : 캠프 하우즈 공여지에 문화·테마공원을 조성하겠습니다.
      1) 삼릉국립공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2) 56번도로 정체구간 조기 개통
      3) 동문 그린시티 단지 도로 문제 해결
      4) 능안리와 운정역 간 도로 교통 개선
      5) 중규모 공공도서관 건립 추진
      6) 공릉천 생태하천 조성
    (3) 광탄면 : 공원묘역 유지 조건으로 용미리 묘역을 새롭게 단장하고 관광자원
    화 하겠습니다.
      1) 56번과 78번 도로의 정체구간을 조기 해소
      2) 광탄고등학교 기숙사 건립 추진
      3) 중규모 공공도서관 건립 추진
      4) 용미리 묘역, 서울시립 문화시설 유치
    (4) 운정동·교하동 : 신도시내 균형발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1) 운정신도시의 문화,행정,체육,도서관,공원,녹지,상업지구 개발 등 편의시설 
         조속 완공
      2) 야당3동·4동,상지석동의 불균형 발전으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 
         (도시계획 입안)
      3) 자유로 문발IC 한강변 생태공원화로 주민 레저·생활편익 확대
      4) 열병합 발전시설·소각시설의 ‘시민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확립
  • 3. 교육선진도시 파주, 교육 여건을 개선하겠습니다.
    (1) 고교 기숙사 건립, 재정 지원 확대로 모든 학교를 명문고로 만들겠습니다.
    - 기숙사가 필요한 모든 학교에 기숙사를 짓겠습니다. 우선 광탄고등학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방과후 학교 지원을 늘려서 더욱 좋은 보충수업이 되게 하겠습니다.
    (2) 학교가지 않는 175일, 지역사회가 함께 책임지도록 추진하겠습니다.
    - 부모들은 걱정이 태산입니다. 저소득층과 맞벌이 부부는 더 걱정이지요. 부모의 소득 격차로 아이들이 느끼는 주눅과 박탈감, 학교 안과 학교 밖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이제는 학교 밖에서도 차별감이 들지 않도록 지역사회가 나서야 합니다. 국회와 지자체, 지역 교육청이 함께 하는“175일 희망 만들기 공동협의체”를 구성하여 재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보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책임지도록 만들어가겠습니다. 
    (3) 반값 등록금, 청년 일자리, 최저임금 윤후덕이 앞장서고 민주통합당이 해내겠습니다.
    - MB정부가 내다버린 반값등록금 약속과 대학생 주거복지(기숙사, 공공형 원룸텔 건립 등)를 윤후덕과 민주통합당이 실천하겠습니다.
    - 중소기업 인턴 확대, 대기업 청년의무고용제 도입, 공공서비스 일자리 확대와 사회적기업 지원으로 청년 일자리를 확대하겠습니다.
    - 청년 알바 최저임금을 근로자 평균소득의 50%로 상향 시키겠습니다.
    (4) 해솔도서관 같은 중간규모의 공공도서관을 더 만들겠습니다.
    - 없는 지역부터 해나가겠습니다. 광탄면, 탄현면, 조리읍에 중규모 공공 도서관을 지어 지역의 문화 예술 문학의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5) ‘아파트단지 내 작은 도서관’지원 확대, 활성화하겠습니다.
    - 더 많이, 더 내실 있게, 더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고 더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청과 중앙도서관을 연계하여 지원시스템을 만들고 작은도서관 주민참여 공모제를 확대하겠습니다.
  • 4. 거주자 중심의 주택정책 전환, 임대아파트 주거복지 향상
    현재 파주에는 17,461세대의 임대아파트가 있고, 그 중 서민주거복지를 위한 국민임대아파트는 14개 단지 14,691세대에 달합니다. 그러나 입주민들은 각종 권리와 권한에서 배제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주택은 소유자가 아닌 거주자 중심의 주택정책으로 전환되어야 합니다. 
    임대 아파트 주민의 주거권을 보호하겠습니다.
    - ‘임대주택법’을 개정하여 임대아파트 동대표의 권리를 보장하고, 단지 
    내에 안전장치와 시설을 회사가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임대아파트 주민을 위한 교육·문화 활동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이를 세부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1) 소득별 임대료 차등제 도입 및 저소득층 임대료 지원
    (2) 임대아파트 지원 법률안 제정 및 예산 확대
    (3) 임대아파트 표준관리규약 전면개정
    (4) 마을기업설립 및 마을형 일자리사업 지원
    (5) 일자리 교육 복지행정을 위한 마을복지센터 설치
    (6) 노인정, 마을문고, 지역아동센터 설치와 운영지원
    (7) 교육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
  • 5.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파주, 약자 보호를 국가의 의무로!
    (1) 장애인연금을 현실화하여 장애인의 소득을 보장하겠습니다.
    - 장애인연금 대상을 현재 ‘소득하위 56%’인 중증장애인에서 2017년까지 ‘소득하위 80%’인 중증장애인으로 확대하고, 장애인 연금액을 현재 ‘월15만4천원’에서 2017년까지 ‘39만8천원’으로 인상하겠습니다.
    (2) 장애인 건강관리시스템과 예방프로그램을 강화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만성질환과 2차 장애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권역별 공공 장애인재활병원을 추가 확충하고, 진료장비를 확충하여 진료접근권을 강화하며, 장애유형별 특성에 따라 일정 주기별로 건감검진을 제도화 하는 등 프로그램을 강화하겠습니다.
    (3) 장애인 보호시스템을 ‘시설중심’에서 ‘지역사회 자립중심’으로 전환하겠습니다.
    - ‘탈시설·자립생활 보장을 위한 5개년 계획’을 수립, 퇴소를 원하는 시설 거주 장애인들에 대해 자립생활 정착금 지원, 장애 특성에 맞는 주거공급과 주거비를 지원하여 장애인요구에 맞도록 하겠습니다.
    (4) 기초노령연금 급여 2배 인상, 대상자 80%로 확대하겠습니다.
    - 우리나라 ‘노인 빈곤율’은 45%로 OECD 평균 13%보다 훨씬 높은 수
    준임에도 기초노령연금은 70% 노인에게 월 9만원 지급에 그치고 있습니다.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인상하여 급여수준을 2배 인상하고 2014년까지 급여대상을 80%까지 확대하겠습니다.
    (5) 노인틀니 건강보험 급여, 확대하겠습니다
    - 노인의 구강기능 회복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인틀니는 매우 중
    요합니다. 건강보험급여에서 노인틀니 50%지원 대상자 및 범위를 75세 이상 노인은 ‘전부틀니’뿐만 아니라 ‘부분틀니’까지 지원하고 65~74세 급여대상 노인과 ‘부분틀니’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경기도 파주시
18대 국회의원 선거
경기도 파주시